객체와 클래스
- 클래스 :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필요한 설계도
- 인스턴스 :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
- 동일한 클래스로부터 여러 인스턴스를 만들 수 있음 - 인스턴스화 : 클래스를 가지고 객체를 만드는 과정
클래스 선언
- 객체 생성을 위한 설계도를 작성하는 작업
- 어떻게 객체를 생성(생성자)하고, 객체가 가져야 할 데이터(필드)가 무엇이고, 객체의 동작(메소드)는 무엇인지를 정의하는 내용이 포함됨
- 클래스명을 첫 문자를 대문자로 하고 캐멀 스타일로 작성
- 첫 문자는 숫자가 될 수 없음
- 특수 문자 중 $, _를 포함할 수 있음 - 하나의 소스 파일에 여러 개의 클래스 선언 가능
- 하지만 소스 파일명과 동일한 클래스 하나만 공개 클래스(public) 로 선언할 수 있음
- 공개 클래스 : 다른 패키지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클래스
- 클래스 간 밀접한 관련이 있을 때만 사용
- 클래스 갯수만큼 바이트 코드 파일 생성 - public class : 공개 클래스 선언
public class 클래스명 { }
객체 생성과 클래스 변수
-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생성하려면 객체 생성 연산자인 new가 필요함
- new 연산자는 객체를 생성시킨 후 객체의 주소를 리턴
클래스 변수 = new 클래스();
클래스의 두 가지 용도
- 라이브러리 클래스 : 실행할 수 없으며 다른 클래스에서 이용하는 클래스
- 실행 클래스 : main 메소드를 가지고 있는 실행 가능한 클래스
클래스의 구성 멤버
- 필드 : 객체의 데이터가 저장되는 곳
- 생성자 : new 연산자로 객체 생성 시 객체의 초기화 역할
- 메소드 : 객체의 동작으로 호출 시 실행하는 블록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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